이제 막 날이 밝아오는 새벽에 깊은 산속 계곡을 홀로 걸어 올라 간다. 점점 사람들의 인기척도 사라지고 가끔 보이던 사람들의 흔적 마저도 완전히 사라져 갈때 쯤 작은 두려움을 마주한다.  커다란 공간 속에 홀로 서 있는 나를 발견한다. 숲 속에서는 내가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금방 알 수 있다.  너무 작아 몸을 굽혀 유심히 들여다 보지 않으면 잘 발견 되지 않는 작은 생명체들은 마법과도 같은 초능력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 숲속의 요정은 상상이 아닌 실제로 존재 한다. 단, 숲 속의 동화는 평화롭지 않다. 먹고 먹히는 수겁의 먹이사슬 속에서 생존의 역사를 써 내려간다. 그 속에서 살아남은 생명들은 숲속의 요정처럼 반짝이는 순간이 있다.  맑고 찬 공기를 마시고 차가운 계곡물을 거슬러 올라가며 내 안을 향하던 모든 감각은 이제 모두 밖을 향하고 있다. 저 앞에 있는 어두운 나무 그림자에 신경이 쓰이고 발 밑을 빠르게 지나가는 바위틈에도 신경이 쓰인다. 내 눈과 귀는 더욱 민감해지고 작은 움직임과 소리에도 신경이 간다.  모든 생명은 자신만의 길이 있다. 같은 길은 없다. 다른이가 걷고 있는 길이 내가 걸었던 길이라고 착각하고 집착하는 사람을 우리는 흔히 "꼰대"라고 한다. 다른이에 대한 존중이 빠진 자신의 권위를 위해 도구 삼으려는 행위. 이 또한 나만의 길 위에 놓여진 장애물이라면 과감히 뛰어넘자.  길, 우리는 항상 길 위에 있다. -2022.7.17 Shin Ho Chul   총칭 찐따오씨아(金刀峡)

양양 오색천 플라이낚시, 큼직한 훅에도 갈겨니만

양양 오색천에서 하룻밤 자면서 아침 저녁으로 플라이낚시를 하였는데 작은 훅도 커다란 훅도 모두 갈겨니만 달려들었다. 아무리 멋있는 포인트에 캐스팅하여도 갈겨니가 물고 올라왔다.

펜션 사장님은 어렸을 때 집 앞 오색천에서 산천어도 잡고(입질을 굉장히 예민하게 한다고 했다) 여름에 비가오면 바다에서 송어도 올라왔었다고 하신다. 오색천은 지금도 은어가 올라오는데 내 생각에는 송어도 올라오지 못할 이유가 없었다. 단지 어떤 이유에서인지 오색천 전체적으로 커다란 바위는 보이지 않았기에 물고기들이 숨을 곳이 많지는 않은 듯한 느낌을 주었다. 계곡에서 물놀이 하는 사람들에게 위험할 수 있는 요즘은 강에서 큰 바위들을 모두 인위적으로 치워버리고 평평하게 하는 듯한 분위기가 있다.

오색천의 물은 굉장히 맑았고 물속 돌에는 이끼가 많지 않았다. 모래들도 반짝였고 산천어를 잡지 못한 것만 빼고는 너무나도 완벽했다. 아직 아무도 없는 계곡을 오르며 수많은 포인트에 커다란 산천어를 기대하며 캐스팅해 나갔다. 3시간 정도를 낚시하고는 갈겨니 외의 다른 수확이 없어 계획보다 조금 일찍 물에서 나와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였다.

사실 인터넷에서 보면 오색천 상류쪽으로 산천어를 방류하고 상류쪽에 산천어가 있다고 조사 했었는데 비가 많이 와서 물도 많이 불어 있는 상태였고 하류 쪽에서 작은 지류들이 있어서 나는 하류쪽에도 산천어가 있을 것으로 예상 했었다. 하지만 실제 플라이낚시를 해 보니 어쩌면 나의 예상은 틀렸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2023.7.5 Shin Ho Chul

dark-chub
오색천 수컷 갈겨니

댓글